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

당신의 눈은 안녕하신가요?? 눈건강 의학 눈에 관련된 질병 눈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눈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내장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시야가 흐려지는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며, 외상이나 약물, 흡연, 당뇨병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야가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고혈압, 당뇨병, 가족력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황반변성 황반변성은 눈의 황반부에 손상이 생겨 시력 저하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며,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이 없으며, 진.. 2023. 5. 27.
AI로봇공학,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 AI로봇공학 무엇인가? 로봇 공학은 로봇의 설계, 제조 및 사용에 관한 과학 및 공학입니다. 로봇은 기계 또는 기계 시스템으로, 인간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산업, 의료, 군사 및 우주 항공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기계 공학, 전기 공학, 컴퓨터 과학 및 인공 지능을 포함한 여러 분야의 교차점입니다. 로봇 공학자의 작업에는 로봇의 메커니즘, 제어 시스템 및 센서 설계가 포함됩니다. 로봇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합니다. 로봇 공학은 빠르게 발전하는 분야이며 로봇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로봇은 우리 삶에서 더 흔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제조, 의료 및 고객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될 것.. 2023. 5. 23.
케이블이 필요 없는 무선 네트워크(Wireless Network) 무선 네트워크란? 무선 네트워크는 장치가 케이블이나 전선 없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네트워크입니다. 전자기파를 사용하여 장치 간에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무선 네트워크는 Wi-Fi 네트워크입니다. Wi-Fi 네트워크는 무선 라우터를 사용하여 장치 간에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다양한 장치에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장치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 사무실 및 공공 장소와 같은 장소에서 장치 간에 파일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용자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유선 네트워크보다 설치가 간편하고 유연하며 이동성이 뛰어납니다. 유선 네트워크보다 유지 관리 비용이 적게 듭니다. 전반적으로.. 2023. 5. 12.
사물인터넷(IoT), 모든 사물 연결 서비스 우리 집안의 사물과 상호 소통가능한 사물인터넷(IoT)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은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탑재하여 인터넷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고, 공유하는 기술입니다. IoT 기술을 통해 우리는 집안의 가전제품, 자동차, 옷 등 다양한 사물과 상호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삶을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IT 산업의 발전을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집안의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자동차의 운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옷에 맞는 최적의 스타일링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그 잠재력은 무한합니다. 앞으로 IoT 기술은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 2023. 5. 11.